힙지로라 불리우는 을지로생활이 벌써 1년이 넘었다.
그간 근처 식당을 많이는 아니지만 몇번 가봤는데 그 중 독특한 고기를 파는 돼지 특수부위 전문점 을지육점을 소개하려한다.

명이나물 묵은지 무채 상추 여기까진 기존 삼겹살집과 다른 점을 못느끼겠죠?
여기는 뭘 먹어야 하냐면 와사비랑 갈치속젓이다...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에 친절한 식당을 좋아한다. 고기라는 것은 특히 "굽는" 행위가 소비자에 의해 보통은 이루어지는데 "굽는 역량"에 따라 고기맛도 달라지기 때문에
1. 잘 굽는 법 2. 맛있게 먹는 법 알려주는 곳들은 친절하다고 느껴진다.

을지육점은 더 좋은게 "구워주심"
직원분이 구워준다는 것은
1. 내 굽기역량에 따라 맛의 기복이 있지 않다.
2. 상대방과 대화에 더 집중할 수 있다.
는 점에서 이득이다.

특히 저처럼 생 소고기에 가위를 가져다대는 못굽러라면.....더더..욱..... 구워주는 곳에 가야하죠.

돼지특수부위 전문점 을지로 을지육점
꼬들 뽈 흰겹 등.. 보통 오늘의 특수부위(모듬/3인분)을 많이 시킨다.
모듬 아니어도 3인분부터 시킬 수 있음.
우린 둘이서 6인분 먹었다...ㅎ

다 구워주셔서 먹다보니 많이 먹어버린...
기무기는 나쁘지않다고 했는데
나는 쫄깃하니 감칠맛나고 식감이 좋았다.
그리고 갈치속젓이라고 비리비리한 소스를 주시는데 난 이게 그렇게 맛있더라 ㅠ..

비린걸 좋아하는 성격은 아니나 갈치속젓이 맛있어서 고기가 술술..

잘먹었다.

삼겹에 비해서 꼬들살은 진짜 꼬들하고
뽈살은 뽈하다..표현이 내가 적어놓고도 어이없는데 실화임.....

그니까 드시러 가보셔요..
평일에는 8시 지나면 웨이팅 없고
예약 가능하다고 합니다.

힙지로의 돼지, 을지육점이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