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대표님 통해 시연회에 초대아닌 초대를 받았습니다.
(제가 아니라 다른 분 초대였지만 제가 갔다는 말이죠)

업무가 바빴지만 신청을 해놓은지라 일단 고고..!
전부터 관심있던 프로그램이라 기대하면서 갔어요.

늦을까봐 여유있게 갔는데
역시나 저 같은 사람을 위해 30분의 등록시간이 있군요 :-D
빨리 체험하고 싶은데 역시나 강연이 있습니다...
여기서 한번 노트북 가져올 걸 쭈굴쭈굴 했습니다.

유니크굿 리얼월드 예고된 해킹 후기
웬걸 강연이 재미있네요;
송대표님은 스토리텔링도 잘하셔서 강의하는 저도 어떻게 강의에서 끊임없이 자극을 줄 수 있는가 고민하며 들었어요.

중간에 소품구경도 하라고 하셔서 했습니다.
요즘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아서 ... 눈여겨 봤어요.

송대표님 강의끝나고 이은영대표님 시작
타로카드로 아이스브레이킹 하셔서
타로라는 도구를 사용하는 제 입장에서도 반가웠지만 미리 카드가 읽혀버리는 상황 ㅎㅎ

어쩌구 저쩌구 강의하면 세팅을 위한 쉬는 시간 후 리얼월드 기업용 프로그램 예고된 해킹이 시작됩니다.

맛보기로 하나만 보여드리자면
카드 세트와 이런 교구,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미션을 푸는 과정입니다

방탈출이지만 공간의 한계가 있으니
연수원으로 옮겨놓은 개념인데요.

개인적으로 추리문제를 못풀어서 안좋아하는 저의 경우 문제 히든 단서만 다 찾아놓고 자꾸 풀질 못했어요.
그러다보니 동기가 떨어졌지만 조장이라 무엇을 팀을 위해 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카드를 통해 문제를 푸는 방식이라 다음 문제들을 미리 풀고 팀원들이 풀면 넘겨주는 방식으로 참여했어요.

1시간 동안 추리가 진행된 후 마무리가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공간이나 아이템을 좀 더 활용할 수 있는 게 몰입감을 높일 것 같다는 생각..
그리고 저처럼 추리못하는 사람은 붕뜨기 쉽상인데 그런 사람들에게 어떻게 메세지를 줄것인가에 대해서만 잘 클로징된다면 좋을 것 같아요.

물론 본 강의에서는 그렇게 하시겠지만!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짤막한 후기 씁니다.

현장에 있으면서 방탈출 고수인 남친한테 미션들 보여주니 잘 풀더라고요 ㅎㅎㅎ

그래서...

남친하고는 더 재밌게 즐길거 같아서 시티타입(실제 외부 공간에서 이동하며 즐기는) 리얼월드 사왔어요.

시티타입은 재미날거같아요 ㅎㅎ
기대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