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칼리입니다.

최근 제안한 신입사원 교육 확정 전 마음 먹은 게 있습니다.

바로 이번 신입사원 합숙교육 수주 시 포토프린터를 구매해서 교육 종료 시 교육생들에게 나누어 준다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이번에 뉴욕여행갔을 때 가이드분께서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사진을 출력해주셨더라고요.

그 사진 지금은 어디갔는지 모르지만 굉장히 기분이 좋았어요.


그리고 제 염원이 담겨있어서 그런지 해당 교육은 수주가 되어서 바로 포토프린터를 질렀습니다.

저는 GS Shop이랑 캐논 공식몰 중에 GS Shop에서 구매했어요. 이유는 캐논 공식몰은 일양택배라는 곳을 이용하더라고요..

처음 들어봐서 왠지 분실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서요. 한진택배인 GS Shop에서 주문 완료~


근데 그게 그거 같긴해요. 왜냐면 어차피 GS Shop도 판매 대행만 하더라고요?

아무튼 170,000원(신한카드 청구할인 받아서 167,000원정도) 가량 주고 셀피 화이트와 엽서사이즈 108매 카트리지+용지를 받았습니다.

(현재 한정판 패키지로 팔고 있는데 꾸미는 거 관심없으신 분들 굳이 한정판 구매하지 않으셔도 돼요.)


가격 : 

셀피 본체 15만원대

용지(잉크 포함) 2만원 중반 (장당 300~350원 꼴)



캐논 공식몰 (외부컨텐츠로 넣었더니 보기 약간 힘드네요~아래 링크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http://www.canon-ci.co.kr/product/Photo-Printer/CP-Series/SELPHY_CP1200/content/NPAB798405





뽁뽁이는 많이 쌓여져 있지 않은데요. 실상 셀피 포장박스 자체가 물건들이 고정되어있게 설계되어있어서 

뽁뽁이는 완충역할을 크게 하지 않는 답니다. 두근두근 기분 좋아요~ 그럼 캐논 포토프린터 셀피 CP1200 개봉해볼게요.



우선 용지입니다. 캐논 포토프린터 셀피 CP1200은 용지 종류가 무려 8종이나 된다고 하는데요!

스티커, 엽서 반사이즈 등 취향과 목적에 따라서 다른 용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인 RP-108 은 RP 라는 용지종류가 108매라는 것입니다.

그냥 기본 엽서사이즈라고 보시면 돼요~



박스를 열어보면 이렇게 케이블과 본체가 심플하게 들어있습니다.

설치는 설명서 보시면 쉽게 하실 수 있어요.

뚜껑열고 카트리지 넣고 뚜껑열고 용지 넣고 전원버튼 켜서 USB, SD 카드, 휴대폰(기기 자체 와이파이)로 연결하시면 돼요.



원래 이런 거 안찍는데요..(귀찮아서요) 그래도 정보전달이 목적이니 배치해놓고 찍었어요.

왼쪽부터 차례대로

RP 사이즈 카트리지, 잉크+용지, 충전 케이블, 설명서, 셀피 CP1200 본체입니다.




포토프린터 캐논 셀피 CP1200는요. 조립하면 이런 모양이 됩니다.

윗 사진에서 맨 왼쪽에 있던 카트리지에 잉크카트리지(배터리모양)넣고 용지 끼우고 본체에 끼우면 끝이에요.

너무 쉽죠?



대략적인 사이즈 보시라고 손을 대봤어요. 제 손 한뼘이 18cm 정도 되니 그보다 조금 작네요.

포토프린터 캐논 셀피 CP1200는요. 휴대용으로 들고다니기엔 무겁고 크고요. 저처럼 급하게 인화할 때는 들고다닐 만 합니다.



바로 시험출력 해보았습니다. 저는 어플과 기기를 연결해서 출력했는데 뽑는데 1분 이상 걸리더라고요.

처음에 휴대폰에서 셀피CP1200으로 사진정보 보내는 게 30초 정도, 이후 인쇄하는게 (노란색, 파란색, 빨간색, 코팅) 순으로 색을 입히는거라 30초 이상 걸려요. 그래도 캐논이 카메라 전문 업체가 그런 지 화질이 좋아요. 물론 전문 인화보다는 약간 블러한 것 처럼 나옵니다.



그래도 저처럼 현장에서 바로 출력하기에는 완전 만족!

저는 교육현장가서 두가지 용도로 사용했는데요.


1. 강사님들 사진찍어서 뒤에 편지 써서 전달

전부는 못드리고 몇몇 분들만 드렸는데 무척 좋아하시더라고요. 특히 여자분들~ 남자강사님들은 이제 그냥 안드리려고욬ㅋㅋㅋㅋㅋㅋㅋㅋ


2. 교육생들 사진 전달

마무리 시간에 제가 준비한 작은 선물이라고 말씀드리면서 조별로 1~2장 정도 뒤에 서너줄 정도 편지써서 드렸더니 엄청 좋아셨어요.

준비한 저도 덩달아 뿌듯했습니다. 흐흐




장단점 정리해보자면요~


 장점

  • 포토프린터들 중 가장 화질이 좋다.
  • 다양한 사이즈가 지원된다. (증명사진도 출력가능)
  • 원하는 스타일로 사진 출력 가능(선명하게, 간단한 보정, 사이즈 조절/휴대폰 출력 시 불가 등)
  • 다양한 소스 입력 지원 (USB, SD card, 휴대폰 어플 연결)

 단점

  • 사진 사이즈에 따라 다른 카트리지 구매필 (개당 26,000원 정도)
  • 소음이 있음. 조용한 환경일 시 주목받을 정도.
  • 휴대용으로 부적합.
  • 휴대할 수 있는 가방은 정품등록 시 증정하는 것 같음(불확실)


이러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포토프린터가 필요한 이유가 명확히 있었고 목적을 성공적으로 달성했기 때문에 만족스러워요.

올해 열심히 교육 제안하고 운영하면서 많은 분들에게 이 포토프린터를 통해 즉석에서 추억을 선사할거예요.


그럼 캐논 포토프린터 후기 20000~

전 언능 정품등록하고 하드케이스 받아야겠어요 히히흐흐흐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