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31 - [Private Life/feel] -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 넓고 따수운 을지로점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 넓고 따수운 을지로점

11월 패스트파이브 재계약 기념으로 글을 올립니다. 벌써 만 2년이라는 시간을 패스트파이브에서 보냈는데,, 시간이 정말 빠른거 같아요. 강남에서 1년 이제 을지로에서도 1년을 채웠군요. 워낙 행사에 활발히 참..

scarly.tistory.com

2019/10/25 - [전체보기] -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 삼성3호점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 삼성3호점

2019/05/27 - [Private Life] - [성수/뚝섬역 사무실] 힙한 공유오피스의 결정체 패스트파이브 서울숲점 [성수/뚝섬역 사무실] 힙한 공유오피스의 결정체 패스트파이브 서울숲점 뚝섬에서 도보 3분 공유오피스 국..

scarly.tistory.com

 

오랜만에 또 패스트파이브 후기를 들고 옵니다.

이번에는 굉장히 Popping Poppoing,,이런 느낌의 신사점에 다녀왔어요.

도산대로 공유오피스 1호인 패스트파이브 신사점 지금부터 사진과 함께 볼게요.

 

0. What is FASFIVE - 국내 대표 공유오피스

이전 글에서도 설명드렸지만 공유, 협업이란 키워드를 담은 오피스의 한 형태인데요.

제가 입주해있고 또 소개해드리는 패스트파이브는 2015년 4월 오픈한 1호점 서초점을 시작으로 신사, 역삼, 교대, 삼성, 선릉, 논현, 신논현, 강남 등 강남 지역 일대와 성수, 홍대입구, 을지로, 시청, 서울숲에 현재 21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고, 2월에 2개 지점이 추가로 오픈하여 서울 내에만 총 23개 지점을 운영하게 됩니다.

-> 규모, 입주자 수, 관리 인프라 부분 측면에서 국내 대표 공유오피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21개 지점에 총 15,000명의 입주자, 1,720개의 업체가 있고 멤버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멤버간 커뮤니티 및 형성이 가능합니다.

-> 저도 궁금한거 있으면 뉴스피드에 올리고 합니다! 페이스*과 비슷한 UI 예요.

 

1. Why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

기존 오피스를 찾는다고 하면 높은 보증금과 임대료, 관리비 등 신경써야 할 게 한 두가지가 아니었습니다. 

그 중 제가 특히 공유오피스의 매력을 느낀 부분은요.

- 월 100만원 중반(3인 기준)대로 프라임급 빌딩의 쾌적하게 인테리어된 공간 이용 가능

- 사무실 계약을 위한 행정적 절차 간소화 (계약서 작성하고 1달치 월세만 보증금으로 넣으면 계약완료입니다..!)

- 사업 초기 사무실 세팅 비용 최소화 : 노트북만 들고 오세요! 책상, 의자, 서랍 다 있습니다!

- 흑백 프린트 무제한 무료, 각종 유익한 이벤트 참여 가능 등..

 

아직도 쓸게 한참 남았는데요,, 사진과 함께 보여드릴게요.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 신사점

도산대로에 처음으로 들어온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입니다. 신사역 8번 출구에서 도보 3분, 가로수길에서 1분 거리에 있어요. 들어가볼게요.

 

2-1. What is in Sinsa Fastfive -Main Lounge

3층 메인라운지
3층 메인라운지
3층 메인라운지

제가 신규 지점 투어를 서너군데 다녀보았는데요. 이번 지점은 좀 색감이 달라요. 패션의 상징인 도산대로에 있어서인지 Popping,,? 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라운지가 크게 나온 저희 지점보다는 라운지가 작았지만 전혀 답답하지 않게 넓은 통 창을 사용해 개방감을 주었구요. 감각적인 아트워크를 사용한 인테리어가 돋보였습니다. 특히 제가 마음에 든 건 ,, 바로,,,

인공 보태니컬 인테리어 전문 '마초의 사춘기'와의 협업

유현준 교수님의 특강을 보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인테리어 측면의 방안 중 하나가 바로 "식물"입니다.

우리가 눈이 휴식할 공간, 즉 자연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공간만 있어도 스트레스가 줄어들고 생산성이 늘어난다는 거죠. 다른 지점에도 화초들이 있지만 이렇게 본격적으로 있는 식물들이 제 맘을 사로 잡았어요... 저기서 일하고 싶네요..

혹시 제 이전 포스팅 보신 분들, 신사점의 인테리어 어떤게 다른 지 보이시나요?

기존 Pink, Blue, Grey tone이 Orange and Chill 느낌으로 바뀌었어요. 이유를 물어보니 디자이너의 개성을 존중하는 패스트파이브의 업무문화라고 합니다.

 

 

2-2. What is in Sinsa Fastfive - Photo Studio / Video, Youtube Studio

뷰티 유튜버가 반한 이 공간,,!

제가 패스트파이브 신사점에 또 반한 이 공간!,, 패션, 광고, 커머스 업종의 니즈가 많아서 만들어진 스튜디오입니다.

간단하기에는 기본을 잘 갖춘 조명들과 배경지(크로마키)가 있어 각종 촬영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스튜디오 렌탈 비용도 절감할 수 있겠더라고요. 장비가 있는 곳이니 만큼 이 곳은 신사점 멤버만 이용가능하고 입주사 당 한정시간 사용가능합니다.

 

2-3. What is in Sinsa Fastfive - Meeting Room (4 ~ 20 people, 13 meeting rooms)

최신 회의실까지 다 봐왔던 저라 큰 기대는 안했는데요. 신사점은 건물의 특성에 맞게 최대한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회의실이 전부 창측에 배치되어 있더라고요. 20개 지점을 넘어서서 인가,, 계속 사용자 중심으로 설계하는거 어떡할거야,,,

* 패스트파이브 전 지점 265개 회의실, 멤버라면 무료로 사용가능 (예약 필수)

USB랑 분리해 둔 이유는,,, 사용자를 위해서죠,,,

노트북은 코드, 휴대폰은 USB, RGRG,,,?

답답하지 않게 창가와 함께해요,
기존 다소 답답하게 느껴지던 회의실에 개방감을 주었어요.

2-4. What is in Sinsa Fastfive - Facilities (Print, Scan etc)

중요한 정보는 곱게 갈아,, 파쇄기

흑백 프린트 무제한 출력 가능(+종이도 무료입니다), 컬러 출력 전용 카드 충전 후 사용가능

스캔 무제한 가능

각종 사무 소도구 (클립, 칼 등) 무료 이용 가능

이게 다 돈이에요,, 여러분 월세만 내면 이 모든게 함께 합니다.

2-5. What is in Sinsa Fastfive - Office

다른 층에 있는 라운지와 사무공간 보여드릴게요. 보니까 저희 지점보다 복도가 넓게 나왔더라고요. 

참고로 신사점은 3층 메인라운지, 9층 준 메인라운지를 두어 입주민들이 다양한 공간에서 최고의 업무 효율을 낼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 커피, 시리얼과 우유, 티, 얼음, 냉장고, 레몬수 무료 이용가능

* 총 7개층, 약 750명 수용 가능 (현재 입주율 70%)

* 1인실부터 20인실 이상의 오피스까지 다양한 형태로 입주 가능합니다.

* 2인실부터 개별냉난방 가능 (24시간 원하는 온도를 유지할 수 있어요!) ★★★★★

9층 준 메인 라운지
시리얼 2종, 레몬수, 냉장고, 티, 커피
창밖으로 보이는 스카이뷰, 하늘이 보이는 오피스♡

 

좀 더 넓어진 복도, 양 옆으로 사무공간입니다.
개별난방으로 언제나 원하는 온도로
패스트파이브의 사무공간, 다른 곳보다 좀 더 크게 나왔다는거 보이시나요?
번호키를 통해 안전하게 
남산이 보여요,, 밤에는 얼마나 예쁠까
입주가 끝난 신사점의 자랑, 3면이 창인 오피스, 뉴욕같네요,,,

 

2-6. What is in Sinsa Fastfive - Service

각종 협업, 계약, 서비스 이용이 궁금하다면? 3층 커뮤니티 데스크를 방문하세요!

전에 타 공유오피스에서 패스트파이브로 이주한 지인이 처음 물었던 질문이 바로 "매니저님들 어때?"였어요.

공유오피스가 아무래도 낯선 공간이고 활용하기 따라 천차만별의 가치가 있기 때문에 어떻게 사용하는지, 혹은 어떤 협업을 할 수 있을지 빠르고 친절해주는 게 굉장히 중요한 거 같은데요. 

패스트파이브는 한국의 문화적 정서를 반영하기 위한 한국형 공유오피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만큼 

매니저님들도 굉장히 CS마인드가 높답니다. 즉, 입주자가 원하는 걸 빠르게 알 수 있게 도와주는 역량이 뛰어난 분들이라는 말이에요..!

지점 규모에 따라 매니저님들 숫자가 다르게 상주합니다.
입주사만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하게
신사점은 2월 23일까지! 추천 이벤트를 하고 있어요~! :-D 입주 계획이시라면 신사점 멤버를 찾아보세요!
내부에서 택배도 보낼 수 있어요.
한 공간에 있어도 우편은 내것만

화장실도 깔끔하게! 

 

아무래도 저는 패스트파이브를 실제 이용하고 있기도 하고 신규지점이 생기면 투어를 다니다보니 실제 입주자 입장에서 어떤 것이 편하고 도움이 될 지 고민하는 편인데요. 그래서 제가 실제 패스트파이브에 입주하면 기존 오피스 임대 비용보다 어느 정도 절감되는지 정리해봤습니다.

 

* 절감 가능 내역 *

커피값 4,000원 * 20일 = 80,000원

간식비 2,000원 * 10일 = 20,000원

사무 소모품 15,000 * 1개월 = 15,000원

사무실 청소비 50,000원 * 1개월 = 50,000원

정수기, 프린터, 책상, 의자 등 렌탈비 100,000원 * 1개월 = 100,000원

=========

물론 규모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대략적으로 1개월에 265,000원정도의 금액 가까이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업무의 형태가 되고 있는 공유오피스 입주, 신사점이 좀 더 궁금하시다면 무료투어를 통해 직접 눈으로 확인하세요!

 

 

패스트파이브 방문 예약
투어 예약 문의 02)3453-8280

 

*   패스트파이브 신사점 홈페이지

http://bit.ly/sinsa_f4

 

+ Recent posts